종달랩 종다리 이야기

office.com의 위력을 경험하다.

종달랩 사업현황/Working Diary
반응형

Office 365에서 형식적이나마 구매가 진행이 되어야 하는데 넘어가지지를 않았다.


크롬브라우저의 문제인가 해서 Edge를 이용했는데도 넘어가지지 않았다.

어찌어찌 해서 알아낸 결과는 결제모듈의 설치로 인해서 IE가 필요했다는 것이다.


액티브엑스..... 너 정말..


결제가 진행이 되었고, 권한을 부여받은 뒤로부터 office.com으로 로그인이 가능해졌다.

물론 나는 종달랩.onmicrosoft.com으로 끝나는 기업계정을 하나 더 만들기는 했지만, 그렇게 복잡하게 운영되지는 않았다.


총 3개의 계정을 만들어서 팀장에게 하나 주고, 하나는 그냥...(일단 돈은 않나가니..)


기업용 OneDrive도 기존의 OneDrive와 잘 조화를 이뤄주고 있다.


로그인에 대한 확인이 좀 있어야 할 것 같지만, 매우 잘 만들어진 그룹웨어라고 할까..


구글도 잘 만들었을테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무한 신뢰를 다시 한번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