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달랩 종다리 이야기

도커를 강력하게 만드는 12가지 도구

Computer Science/클라우드-대용량 아키텍처
반응형





ITWorld Korea: 도커를 더 강력하게 만드는 오픈소스 툴 12가지.

원본은 위 링크에 있고, 간단히 툴에 대한 이름만 리스트하겠습니다. 글은 꼭 가서 읽어보세요.


1.다이브

.. 이때 다이브(Dive)를 이용하면 대화식 UI를 통해 도커 이미지 속 레이어를 가시적으로 확인..


2.도커 컴포즈 UI
도커 컴포즈 UI(Docker Compose UI)는 도커 컴포즈에 웹 기반 UI를 추가한 MIT 라이선스 프로젝트..

3.도클리
.. 도클리(Dockly)가 해법이다. 도커용 풀스크린 터미널 인터페이스를 제공..

4.더스티
.. 도커 기반의 MIT 라이선스 개발 환경이다. 더스티 개발팀은 컨테이너 관리 툴인 도커 컴포즈 또는 베이그란트(Vagrant)의 사용성을 개선하는 툴..

5.엘시
엘시(Elsy)는 도커와 도커 컴포즈를 이용한 멀티 랭기지 빌드 툴..


6.고커라이즈
고(Go) 언어 애호가를 위한 툴... BSD 라이선스 툴...

 

7.헤비터스
헤비터스(Habitus) 역시 도커 기반 빌드 툴..... 도커 파일과 build.yml 파일을 이용해 임의의 명령 다수를 포함한 다단계 컨테이너 빌드를 만든다...

8.하이퍼
.. 하이퍼바이저 중립적인 툴.. 어떤 하이퍼바이저 상의 도커 이미지도 실행... 파이퍼는 도커와 QEMU, 젠(Xen)을 사용..

9.카이트메틱
.. 카이트메틱(Kitematic)은 맥OS와 우분투 리눅스, 윈도우 등에서 쓸 수 있는 도커 컨테이너 관리용 GUI 툴...

10.로그스파우트
...로그스파우트(Logspout)에도 도커 컨테이너의 로그를 관리... 

11.포테이너
...싱글 호스트이든, 클러스터이든 상관없이 도커 환경에 대한 웹 UI를 제공해 현재 실행중인 모든 것에 대한 단일 뷰를 볼 수..

12.웨일브루
맥OS 사용자라면 맥용 에드훅 패키지 관리 시스템 '홈브루(Homebrew)'에 익숙할 것....웨일브루(Whalebrew)를 이용하면 도커 이미지를 설치한 후 커맨드 라인에서 직접 실행....

반응형